전체보기
HOME  >  고객센터  >  자주하는 질문

자주하는 질문

서비스 이용한 문의 사항 중 자주하는 문의 모음

※음성인식이 갑자기 안되실 경우 체크방법※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(admin) 작성일2016-12-28 12:43 조회7,683회

본문

안녕하십니까. 텐스토리 관리자입니다.


갑자기 음성인식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체크사항, 해결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. 


*원인: 학습입장시 프로그램 업데이트 메시지가 뜨는데

 이는 Java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면서 구버젼이 차단 되어 그런것이며

 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오게 됩니다.




학습창 맨 아래에 빨간 메시지가 뜨고, 업데이트 버튼과 지금실행 버튼이 있습니다.

이때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여 자바를 업데이트 후 사용하시면 정상작동 합니다.

혹 업데이트를 했는데도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

*업데이트 해도 메시지가 뜰 경우

 - 제어판 -> 프로그램제거 -> Java 8 Update 102, 91, 71 등 Java 8 Update 111(최신버젼)을 제외한 나머지 자바를 모두 지워 주십시오.


*위와같은 메시지가 뜨지 않을 경우 Java 설치방법

- https://java.com/ko/download/windows_offline.jsp

-위 링크를 클릭하면 설치페이지가 뜨는데 아래와 같이 클릭하여 설치해주시면 됩니다.

*자바를 업데이트하고 구버젼 자바를 지웠는데도 음성인식이 이루어지지 않으시는 분

- 홈페이지 왼쪽 중단 '원격지원'을 클릭하여 날짜, 시간을 정하셔서 신청해주시면 접수된 순서대로 순차적 연락드리겠습니다.


감사합니다.